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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고신고안내
사고신고 이후 사고신고 계좌는 모든 거래가 정지되므로 고객님께서는 안심하셔도 됩니다.
사고신고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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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사고신고 대상
1) 보이스피싱, 파밍, 공인인증서 유출, 해킹 등
2) 분실신고 : 체크카드, 현금카드, 통장, 인감, 보안카드, OTP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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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사고신고 방법
가. 보이스피싱, 공인인증서 유출, 해킹 등 신고
1) 평일야간 : 18:00 ~ 익일09:00, 휴일 : 09:00 ~ 익일09:00
   -> 저축은행중앙회 금융사기 신고 콜센터 (☎02-3978-600,800)
2) 업무시간 중 : 당 행 전산팀(☎02-6711-6781)으로 신고
3) 24시간 :
   -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로 신고(☎02-393-9112)

나. 체크카드, 현금카드 분실신고
1) 업무시간 중
   - 각 영업점으로 전화신고 (아래 [마]항 참조)
2) 24시간
   - 체크카드 고객센터(☎1588-6622)로 분실신고 등록
   - 인터넷뱅킹 가입 고객은 인터넷뱅킹 로그인 후 사고신고 등록

다. 통장, 인감 분실신고
1) 업무시간 중 : 각 영업점으로 전화신고 (아래 마항 참조)
3) 24시간 : ARS 빠른서비스(☎1544-3636)를 통해 사고신고 등록

라. 보안카드, OTP 분실신고
1) 업무시간 중 : 각 영업점으로 전화신고 (아래 마항 참조)
2) 24시간 :
   - 인터넷뱅킹 고객 : 직접 인터넷뱅킹 로그인 후 사고신고 등록
   - 텔레뱅킹 고객 : ARS 빠른서비스(☎1544-3636)를 통해 사고신고 등록

마. 기타 조치사항
1) 사고신고 접수 직원의 성명 및 신고 시간을 메모(기록)
2) 정상적으로 지급정지 조치 되었는지 확인
3) 사고신고 서류제출을 위해 방문
4) 재발급(또는 변경등록) 신청
5) 인터넷 사기, 해킹 등의 경우에는
    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(☎02-393-9112)로 신고

※ 영업점별 전화번호
■ 본점(충무로) : (02)2271-0071
■ 선릉점 : (02)2183-1100
■ 야간/공휴일 : (02)3978-600,800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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텔레뱅킹 (1544-3636) 서비스 안내
빠른
서비스
서비스 내용 빠른
서비스
서비스 내용
11 계좌이체 서비스 (☎) 10 통장,인감,현금카드 분실신고
21 예금잔액 조회 보안카드분실 신고 (☎)
22 입출금거래내역 조회 OTP 분실신고 (☎)
23 무통장거래내역 조회 자기앞수표 분실, 도난신고
24 해지 예상 원금/이자 조회 체크카드 분실신고
25 대출 상환원금 및 이자 조회 51 이용자비밀번호 변경 (☎)
26 자기앞수표 조회 52 서비스 이용해지 (☎)
27 자기앞수표 사고신고 결과조회 54 단축입금계좌 등록/조회 (☎)
   ※ (☎)표시된 서비스는 텔레뱅킹 가입 후 이용가능한 서비스입니다.
재발급 등을 위한 구비서류
그림
- 통장분실
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 구비 후 본인방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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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인감분실
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 구비 후 본인방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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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현금카드 분실 / 비밀번호오류로인한 정지 시
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 구비 후 본인방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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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시 중구 퇴계로 234 대표번호 (02)-2271-0071